오늘의 상대는 흔히들 모기라고 부르는 나서스의 카운터라고 할 수 있는 블라디미르입니다. 시도때도없이 피를 쪽쪽빨아먹는것이 리얼 모기입니다. 그나마 초반에야 그냥 모기가 앵앵거린다고 비아냥 거릴수있지. 후반에 가면은 확실히 삼디다스모기가 되어 딸피때 때려도 잘 안죽지요. 그런데 이런말은 블라디의 카운터인 이렐리아, 리븐, 럼블 등등 폭딜, 시시기가 있거나 초반에 강한 애들 혹은 돌진기있는 애들한테나 통하는말입니다. 나서스같이 뚜벅이이면서 근거리에 초반에 약한 챔들한테는 초반에도 블라디가 정말 강력하게 느껴집니다.
얼마전에 인터넷방송에서 고인챔으로 불리던 블라디지만은 나서스같은 챔들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틀린말입니다. 블라디는 아픕니다. 개아픕니다. 스킬별로 어떻게 다가가야할까요?
<블라디 스킬>
먼저 블라디의 패시브인 '핏빛 계약'입니다. 사실 이것도 어느정도 사기입니다. 롤에서 템창은 총 6개인데 게임을 하다보면은 항상 모자람을 느낍니다. 그런데 블라디는 패시브에 체력40당 주문력이 1이 증가하고, 반대로 추가로 얻은 주문력의 1마다 체력이 1.4만큼 증가하여 사실상 템창을 한개 더 가지고 시작하는것이나 다름이없습니다. 후반에 딜만 주구장창올린 모기가 피통이 정말로 큰것은 패시브 때문입니다.(ex : 존야로 주문력을 100을 올려주게 되면은 체력이 140이 증가하게 됩니다. 참고로 수정이 체력이 정확하지는 않으나 150인가 올려줍니다.)
두번째로 q스킬인 '수혈'입니다. 블라디가 라인전에서 유지력이 탑에 꼽히는 주된 이유가 되는 스킬입니다. 상대의 피를 빨아서 자신의 피를 채웁니다. 그런데 여기다가 ap계수가 붙어있어 피를 수급함과 동시에 딜을 넣습니다. 계수가 0.6밖에 안되서 적다고 생각하실수도있지만은 블라디는 스킬위주의 챔입니다. 평타는 거의 무쓸이죠. 그래서 대부분은 쿨감을 풀로 맞춥니다. 몇초마다 한번씩 빨려보면은 금방 나갑니다. 더구나 q만 쓰나요? e도 쓰고 평타도 원거리라 짤짤이도 드럽게 들어옵니다.
세번째로 w스킬인 '피의 웅덩이'입니다. 블라디는 생존기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qe로 딜을 넣고 w로 비비면서 살아서 나갑니다. 만약 풀쿨감이라면은 qe쓰고 w를 쓰면서 스킬쿨을 돌리다가 나오자마자 또 qe를 쓸겁니다. 여기다가 존야까지 있다면은 qewqe존야를 씀으로서 어그로도 장난아니게 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의 웅덩이는 라인전에서 호응하는데도 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w로 적을 비비면은 적의 이속이 40프로나 감소하기때문입니다. 뚜벅이 나서스는 그저 잡히면 웅덩이가 끝날때까지 슬로우를 그대로 다 먹어야합니다. 그러나 피의 웅덩이는 쿨타임이 정말로 깁니다. 마스터를 해도 14초지요. 그래서 블라디는 유일한 생존기인 w를 먼저 쓸려고는 하지 않을겁니다. 그러기에 만약 블라디가 w를 비비고 들어온다면은 적정글이 갱을 오는구나...하고 생각을 하시면은 되겠습니다. 확실하다 싶으면 블라디가 점멸w로 비비는데 이경우에는 빨리 점멸로 도망가줍시다. 그래봤자 나서스는 뚜벅이라 묶이면 답없으니 서로 빼고 사는것이 나은듯합니다.
네번째로 e스킬인 '선혈의 파도'입니다. ap계수가 q보다도 적으니까 밥으로 보실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보시면은 e스킬은 쓸때마다 스택이 1스택씩 쌓이는데 이것이 1스택마다 25프로의 피해가 증가하게됩니다. 4스택일때는 원래보다 약 2.44140625배정도 늘어나게 됩니다. 나서스가 4스택의 블라디 앞에가서 스택을 쌓으려다가 q빨리고 e맞으면은 피가 엄청나게 빠질것입니다. 그러니 혹시나 파밍중에는 q는 타케팅이니 어쩔수없이 빨리겠지만은 e는 맞지맙시다. e를 그나마 덜 맞는 방법은 부쉬플레이를 섞어서 해주시면서 파밍을 해주고 블라디와 거리가 가까울때는 백무빙을 조금씩 해주시면서 우리편 미니언 뒤로가서 e를 안맞으면은 되겠습니다. 선혈의 파도는 관통은 하지를 못하거든요.
마지막으로 궁극기인 혈사병입니다. 혈사를 맞게되면은 들어오는 딜이 12퍼센트가 증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5초뒤에 추가딜까지 들어오죠. 거기다가 광역스킬이라서 뭉처있으면은 몇인궁까지도 가능합니다. 존야를 드는 ap챔들이라면은 존야로 버틸수있겠지만은 나서스는 존야를 가지 않지요. 일단 궁이 묻으면은 바로 뺍시다.
<나서스 룬>
일단 파랑에는 블라디가 ap챔이기에 마방을 둘러줍니다. 그리고 노랑에는 재가 방어를 박았는데 성장체력도 괜찮은듯합니다. 보라정수에는 흡혈을 줬습니다. 나서스는 블라디를 상대로 어떻게든 뚜까맞을수밖에 없으므로 흡혈을 가줘서 피수급을 더 높혀주었습니다. 여기다가 마방을 올리기도 해봤는데 스택이 100에서 200정도가 늦지않게만 쌓인다면은 딜이 나와서 흡혈룬이 더 좋더라구요. 빨강에는 쌍관을 들어서 딜을 부족한 딜은 조금 커버해줬습니다. 사실 여기다가도 흡혈을 가고 싶었는데 빨강에는 흡혈이 없더라구요.
<나서스 특성>
요즘 op라는 천둥군주를 가고싶으나 천둥군주는 4방을 때려야하며 20초의 쿨타임이 있습니다. 블라디는 나서스의 피를 빼면서 그사이에 금방채울것입니다. 그리고 나서스는 추가딜을 올리지를 않지요. 그래서 딜이 별로 안나오는것같더라구요. 그래서 12/0/18로 굳건한결의를 찍어서 좀 더 단단하게 했습니다. 굳건한결의 짱짱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