쉔은 나서스로 상대하기가 좀 까다롭습니다. 블라디나 다리우스처럼 극카운터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할줄아는 쉔을 만나면 극고통입니다. 왜 노딜노딜한 쉔이 힘든지는 쉔의 스킬을 보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으로 색깔이 영롱하군요. 보라보라합니다. 나서스랑 색깔궁합은 딱맞는데 왜케 후두려 때리는건지;; 여튼 생긴것으로 보면 칼로 간질간질해주고 지는 방어하는것같군요.
첫번째로 패시브인 '기의 일격'입니다. 탱템만 두른 쉔이 아픈이유는 이것때문인데요. 평타에다가 추가딜을 넣어주는 패시브입니다. 거기다가 이건 마딜로 들어오기때문에 초반에 은근 더 깍입니다. 거기다가 쉔이 평타를 때릴때마다 마이의 큐처럼 쿨이 짧아지기때문에 나서스처럼 초반에 농사만 짓는 순둥이한테는 아주 좋은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으로 평타쳐서 쿨타임줄이고 나서스가 스택을 쌓으로 올때마다 간질간질할 수 있으니까요.
두번째로 q스킬인 '날카로운 검'입니다. 생긴것과는 다르게 마딜로 들어옵니다. 거기다가 타케팅이라 스택 쌓으로 온 멍서스는 무조건 쿨때마다 맞을겁니다. 그렇다고 화난다고 맞딜했다가는 때리는데 피가 깍이지 않는 쉔을 볼 수 있을겁니다. 스킬설명 뒤에 보시면은 아시겠지만 칼맞은 나서스를 때리면 피가 찹니다...
세번째로 w스킬인 '닌자 방어술'입니다. 아까말한데서 빠진게 있는데 쉔이 칼맞추고 딜을 넣을로 올때 상대하면 피가 안깍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했는데 사실은 닌자방어술로 생긴 쉴드부터 깍아낸 다음의 이야기입니다. 쉽게 말하면 피가 아예 안깍이뮤 ㅠㅠ
네번째로 e스킬은 '그림자 돌진'입니다. 흔히들 도발이라고 하는 스킬로 이 스킬은 이니쉬걸때도좋고 도망갈때도 좋습니다. 나서스가 자신이 죽을각에서는 도발 돌진도 가능하기때문에 더 조심해야됩니다. 더구나 후두려 맞아 라인관리가 안되었다면은 쉔쪽으로 라인이 당겨져있을때도 조심해야됩니다. 적포탑의 앞에서 도발을 긎고 포탑쪽으로가면은 멍멍이는 좋다고 따라가면서 포탑딜을 다 맞을겁니다. 무려 1.5초니 짧은 시간은 아닙니다. 조심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인 '단결된 의지'입니다. 글로벌궁이기때문에 사기적인 스킬로 정신집중을 끊을 스킬이 없는 나서스는 할게 없습니다. 같이 텔을 타주고 이득을 보면은 다행이지만은 아니라면은 쉔은 텔을 타고 탑으로 복귀하겠지만 나서스는 이미 텔을 써서 라인을 버릴 수 밖에 없습니다. 끌려다니는 입장입니다. 그러니 되겠다고 생각되지 않는다면 쉔이 궁쓰고 있을때 장판깔고 쇄약에다가 몇대라도 때려주고 파밍합니다. 팀원들로부터의 욕은 사은품....
다음은 룬페이지 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챔을 상대로 쓰고 있습니다. 쉔을 상대로만 따로 룬페이지를 만들기에는 돈이 너무 많이 들어서 이걸로 주로 쓰는데 괜찮습니다. 쉔의 경우 큐스킬과 패시브에 마딜이 섞여있기때문에 파랑에는 마저를 올려주는게 좋구요. 빨강에는 나서스가 들어가거나 자기가 도발긎고 들어왔을 경우에 평타를 많이 때려주므로 방어를 올렸습니다. 빨강에는 멍서스를 상대할줄 아는 적탑라이너라면 방템을 올리기에 방관을 올려주었는데 여의치 않는경우 장판으로 딜을 해야할때도 있기때문에 쌍관으로 갔습니다. 원래 ad딜과 ap딜이 동시에 있는 챔이라면 방관보다는 쌍관이 좋은듯합니다. 정수에는 흡혈성애자여서 흡혈을 갔습니다. 나중에 스택이 좀 쌓이면은 쉔한테 맞고 또 맞아도 풀피입니다.
지겹도록 뚜두러 맞을것이기 때문에 결의에 18을 주어 굳건한 결의를 찍어서 딜을 몇퍼센트라도 낮추는 방향으로 했습니다. 거기다가 라인푸쉬가 쉔은 느리기에 패시를 채우는겸 미니언과 싸우고 있을때 피를 빨리 채우기위해 회복력과 인내심을 찍었습니다. 도란방패를 가면은 시너지가 더 좋겠지요.
다음은 플레이영상입니다. 지루하지 않도록 자막도 넣었구요. 게임 설명을 드리자면 역시 적탑라이너는 위에서 설명한 쉔이구요. 텔을 틀었는데 적미드가 트페였습니다. ㅋㅋㅋ 물론 텔을들은 트페였죠. 그래서 게임이 나서스인 저 때문에 터질까봐 신경이 엄청쓰였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도란방패로 시작해 굳건히 견디면서 바텀에 텔도 타주고 나름에 1인분은 한 게임입니다. 위의 게임의 출처는 https://www.youtube.com/watch?v=8atsmpwYfrw 이구요. 제작자는 '스팀홀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