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부인이자 이재진 동생 이은주 스토리
근래 무한도전 젝스키스편이 방송되면서 많은 분들이 오랜만에 이재진을 보고 그와 관련된 내용들을 찾아보시고 계시던데요. 오늘은 그 중 양현석 부인이면서 동시에 이재진 동생 이은주 그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이은주 나이는 1981년생으로 현재 36살로 연예계에 데뷔한지는 14년정도 지났습니다. 이은주 데뷔는 2002년 여성그룹 스위티를 통하여 하였으며 4년간의 데뷔 준비기간을 가진 만큼 스타트부터 일이 잘 풀려 1집 SWI.T(Song will tell)를 내고 활동을 시작한지 얼마지나지 않아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음악이 좋았던 이유가 가장 컸겠지만 이은주 그녀가 양현석 처남이자 젝스키스 이재진 동생이라는 사실이 그들에게 더 큰 힘을 실어준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지금 세대들은 이해하기 힘들지도 모르지만 당시 1997년부터 2000년까지 약 3년이라는 짧은 기간동안에 젝스키스는 상상도 못한 인기를 누렸습니다. 그런 그룹의 멤버 이재진 동생이 데뷔를 한다고 하니 이은주 데뷔 전부터 많은 관심과 인기가 따라 붙은 것은 어찌보면은 이상할 것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스위티가 인기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성미현, 안내현 등의 멤버들이 속속들이 탈퇴하자 그룹 스위티는 어쩔 수 없이 해체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렇게 이은주는 1집 앨범만을 가진채 스위티를 나오게 되지요.
이어서 이은주 그녀는 바로 연예계를 은퇴하지는 않고 혼성그룹 무가당에 들어가 보컬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그렇게 활동을 이어가던 도중 그녀는 돌연 2010년 3월 양현석과 결혼사실을 발표하게 됩니다. 그녀가 따로 결혼식을 올린 것은 아니지만 이미 양현석 이은주 커플은 그당시 9년간의 교제를 해왔던 것으로 실질적으로 이미 부부나 다름이 없었죠.
아마도 양현석 부인 이재진은 4년간의 연습생시절에 프로듀서로 같이 하였던 양현석에게 많이 의지하였고 반대로 양현석도 그녀를 잘 서포트해주면서 사랑을 키워나갔지 않나 싶습니다. 2010년 결혼발표를 할 당시에 벌써 9년이나 사귀고 있었다고 하니 계산해보면 이은주가 데뷔하기도 1년전부터 그들은 열애를 시작했던 것이니까요.
그렇게 그녀는 무가당에서 가수로 활동하기 보다는 양현석 부인이 된 것입니다. 지금 양현석 이은주 부부는 아들 양승현, 딸 양유진 이렇게 두자녀를 슬하에 두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은주양이 특별한 활동을 하지 않는 한 그녀는 가정에 충실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