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일단 안타깝네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들 계시는 사실이겠지만 기욤과 송민서가 결별을 했기 때문인데요. 둘이 보기 참 좋았었는데 말이죠. 기욤패트리와 송민서는 이전에 JTBC에서 방영된 님과 함께2 최고의 사랑에서 같이 출연한 바가 있습니다. 극중에서도 애정이 담긴 씬들에 많이 등장하였지요. 그 때문이었는지 둘은 사이가 실제로도 가까워져 연인사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와서는 기욤패트리와 송민서 둘 모두 시간이 촉박하였을까요? 아웃 오브 사이트 아웃 오브 마인드라는 말이 괜히 있는 말이 아닌가 봅니다. 서로 보는 시간이 줄어들어 애정이 식었을까요. 둘은 결별하고 말았습니다. 서로 친한 오빠와 동생사이로 남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안타깝습니다. 진짜로 보기 좋았는뎅. 사실 둘이 결혼하나 싶었거든요. 안타깝게도 기욤의 결혼소식은 접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빨리 갔으면 했는뎅.
남자분들이라면 송민서라는 배우를 일찍이 알고 계셨을 겁니다. 하지만 기욤패트리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특히 나이가 있으실수록요. 하지만 나이가 젊거나 게임을 좋아하셨다면은 10여년 전 스타리그를 떠올려 보시면은 기욤을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기욤패트리의 원래 직업은 프로게이머였습니다. 그 중 스타를 했는데요. 그 당시 외국 프로게이머 중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게임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기 때문에 쉽게 기억할 수 있을겁니다. 프로토스를 주종족으로 플레이한 게이머로 한국이 그 당시 세계적으로 스타리그에서 참교육을 하던 시기에 그 틈에서도 이름을 날린 프로게이머였습니다.
사실 e스포츠시장은 지금에 비해서 옛날이 더 뜨거웠던것 같습니다. 그 규모도 지금보다 크면 더 컸지 작지는 않았는데요. 그래서 그 당시를 호령하였던 전 스타리그 1위 프로 기욤패트리의 재산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참으로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욤패트리는 프로게이머시절에 게임에서 이기면 만불을 받은 적도 있다는 점과 1위를 찍은 적이 있는 실력파임을 미루어 보아 적어도 수천만원의 연봉은 받은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그 후 한국인한테 사기를 당해서 1억원정도의 피해를 보았고 지금까지 빚이 조금 있다고 합니다. 설상가상으로 리즈시절 처음보는 선수에게 완패를 하면서 슬럼프가 와서 였는지 또는 연봉협상이 잘 안되었는지 헥사트론을 떠나며 프로게이머로서는 은퇴에 가까운 결정을 하게 됩니다. 근데 랭킹 1위에도 올라본 적이 있는 기욤이 왜 처음보는 선수에게 졌을까요?
그 선수의 이름을 들어보시면은 다들 아~하고 이해를 하실겁니다. 스타리그에서 테란의 황제로 이름을 떨쳤으며 20대초반이 프로게이머의 평균 은퇴나이임을 고려해보았을 때 20대 후반까지 프로게이머로 명성을 유지한 바로 그 선수 임요환입니다. 아마 진작에 임요환의 전적을 알고 결과를 맞이하였다면은 기욤도 그렇게 멘탈에 금이 가지는 않았겠지만 그 당시에는 처음보는 선수여서 정말도 당황 이상이었을 겁니다. 기욤이 이상한게 아니라 임요환의 실력이 이상하였던 것이죠. 너무 사기적이었거든요.
저도 어린 시절에 스타리그를 즐겨보면서 자란 세대이고 프로토스가 주종족이어서 기욤패트리선수를 정말로 좋아했습니다. 특히나 외국인선수에게서는 보기 힘든 전력도 구사하고 일단 잘생겼고 ㅋ 정말 팬이었거든요. 진짜로 앞으로는 잘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송민서양과는 이별을 고했지만 그 슬픔을 이겨내고 좋은 모습으로 건승하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