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에게 있어서 친구란 소중한 존재입니다. 진짜친구에게는 언제든지 힘들면 속마음을 털어놓고 이야기를 함으로 마음의 짐도 덜 수 있으며 조언을 해주지요. 하지만 당신의 주변을 둘러보세요. 당신의 주변에 있는 친구들은 모두 진짜 좋은 친구라고 말할 수 있나요?



 인간은 계산적인 동물입니다. 같은 친구라고 하더라도 내가 힘들어지고 금전적으로 궁핍해지면 떨어져나갈 사람들이 남아있을 사람보다 훨씬 많지요. 그냥 보기에는 착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나를 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그게 아닐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은 진짜친구 가짜친구룰 구별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짜친구 가짜친구 구별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는 친구

 사람의 성격의 종류를 나누라면은 나누기가 곤란할 정도로 다분합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그 중에서 민감하게 반응치 않는 친구 즉 다르게 하자면 느낌이 무딘 친구가 좋은 친구입니다. 무슨 말인가 싶지요? 이렇게 무딘 친구들은 반대로 보자면은 자신이 잘못을 하거나 혹은 남이나 내가 잘못을 하더라도 민감하게 반응을 하지않는 다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친구들을 보면은 감정의 기복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친구들과 싸우는 일도 거의 드물죠. 아마 당신과의 사이도 이런 친구라면은 쉽게 이어나갈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무딘 친구들이 보면은 또 선물을 줘도 생색을 낸다거나 각을 잡지 않지요. 우리가 생각하는 진짜친구의 상에 근접한 친구입니다.



2. 해결책을 제시하는 친구

 평소에는 여러 친구들이 주위에서 나와 히히덕거립니다. 하지만 막상 힘들어지거나 해결해야 할 문제가 생기면은 선뜻 도와주는 친구는 잘 없지요. 하지만 그 중에서도 해결책을 말해주며 도와주는 친구가 있습니다. 그런 친구가 진짜친구입니다. 니가 힘들어도 나는 니 친구다라는 비언어적인 행동이 바로 어려울 때 도와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3. 끊임없는 대화를 하는 친구

 친구끼리 서로 대화를 하는데 끊임이 없으면은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재가 지금 말하고 있는 경우는 한 사람이 일방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만을 고집하며 끊임없이 이야기하는 친구를 말하는 것입니다. 남의 이야기를 잘 듣지 않고 자신의 이야기만 하는 친구는 진짜친구라기보다는 가짜친구로 구별지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거기다 설상가상으로 내가 말하는 것을 끊어먹으면서 까지 그러는 친구라면은 조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연애를 열심히 하는 친구

 누군가와 연애에 빠졌는지 안빠졌는지를 알아보는 것도 진짜친구 가짜친구 구별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애를 평소에 열심히 하는 친구를 나와 자주 만나는 때를 생각해보면은 그 친구가 거의 힘들때입니다. 그러고 연인간에 관계가 회복되면은 또 소식이 뜸하지요. 무소식이 희소식이라는 말이 이런 부류의 친구들에게 딱 맞다는 생각이 들 정도라면은 나중에 내가 힘들 때 찾아오기나 할까라는 생각을 하는게 이상하지 않습니다.



5. 친하지만 입이 가벼운 친구

 분명히 당신과는 친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자주보고 가까운 친구입니다. 뭔가 나에게도 많은 것을 가르쳐주고 힘들거나 혼자 앓고 있기에는 조금 버거운 비밀도 이 친구와 공유하면 마음에 힘이되지요. 하지만 대화 중 남의 뒷담을 자주 깐다거나 혹은 남의 비밀을 잘 말해주는 친구라면은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보자면은 그 친구가 친한 애들과 있을 때 당신의 비밀을 말하거나 뒷담을 깔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되거든요. 이런 친구들은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 그저 자신이 남에게 말할 때 그 모임에서 점유율을 높히고 싶어하는 일종의 관종끼가 다분한 친구입니다. 이들은 진짜친구라기보다는 가짜친구라고 봐야할 상황이 많을 것입니다.



6. 명령하는 친구

 여기가 무슨 군대도 아니고 명령조로만 말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기분이 별로지만 같이 다니는 무리속에서 끼어 있기 때문에 친해질 필요가 있어 보인다...러고 생각하고 친해질 필요질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친구들은 보통 가부장 성향이 강한 집안에서 자라서 마음씨가 각박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 같이 다니는 친구들도 당신과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친구들까지 진짜친구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에게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으면은 서슴없이 말할 친구이고 자신이 좋은 대로 행동할 여지가 많은 친구거든요. 이런 친구는 별로 친해지고 싶지도 않고 친해지면 피곤할 일이 더 많이 기다리고 있을겁니다.



 이상으로 진짜친구 가짜친구 구별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부류의 친구들이 좋은 진짜친구인지를 말하다가 후반부로 갈수록 피해야할 부류의 친구들을 설명했는데요. 아무래도 진짜친구는 좋지않은 나쁜친구를 제외하면 찾기가 쉽기때문에 그러하였습니다. 정말 찾기 힘들겠지만 그래도 진정한 친구를 찾아서 오랜 우정을 유지하며 인생을 즐겁게 살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