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옛날에 나서스는 대회에도 나오고 할정도로 강력한 챔피언이었습니다. 하지만 패시브 너프를 먹고 메타가 바뀌어서 그런지 대회에서 찾아보기 힘든 챔피언이 되었는데요. 그건 공식적인 대회에서나 그런것이지 아직까지 다이아에서도 나서스 장인이 있을 정도로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자주 등장합니다. 물론 낮은 티어로 가면은 픽률이 더 높지요.



 나서스는 챔프의 스킬구성상 콤보나 피지컬을 그렇게 요하는 챔프가 아니기에 초보자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조작하기 쉽다는 말은 반대로 말하면은 나서스라는 챔피언이 아주 단순무식하다는 뜻으로 카운터가 극명하단 말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서스의 카운터 챔피언들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1. 티모

 우리편이 티모를 픽하면 티모가 항심님이나 올라프라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적팀에 탑 나서스를 보고 티모를 픽하면 그나마 마음이 놓이지요. 티모가 나서스의 카운터이기 때문입니다. 나서스가 w를 걸고 장판깔고 때리러 오고 있을 동안에 계속해서 평타짤을 날려주다가 나서스가 바로앞에 와서 평타딜을 넣고 q를 박으려고 할 때 말로 실명을 걸어버리면 나서스가 할 짓도 없이 바로 도망가야합니다. 도망가는 동안에도 티모는 계속해서 딜을 넣지요. 사실 초반에는 이거 한번만 당해도 나서스가 반피 그 이상으로 닳게 됩니다. 그냥 피가 바닥을 보이지요. 그래서 티모가 나서스의 카운터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나서스가 스택을 포기하고 e선마를 한다면은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티모는 피흡이 가능한 스킬이 있는것도 아니고 일반적인 템트리에서 피흡옵션이 붙어있는 쳄을 올리지도 않습니다. 그 말인 즉슨 나서스는 평타와 q를 미니언에 쓰면서 흡혈이 가능하지만 티모는 불가능 하다는 소리입니다. 나서스가 장판을 먼저 선마하면은 아마 티모가 겁나서 나서스를 적극적으로 때리지 못할 것입니다. 고로 티모는 나서스의 카운터이기는 하지만 극카운터는 아닙니다.



2. 올라프

 얼마전 페이커가 미드에서 이 챔프를 해서 인기가 급상승하였다가 페이커효과인 것이 들어나 다시 픽률이 낮아진 올라프도 나서스의 카운터입니다. 아무리 유통기한이 있다고는 하지만 나서스 앞에서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올라프를 잘하고 못하고는 콤보보다는 도끼의 적중률이 높으면 잘한다고 말하는데요. 도끼가 논타케팅이라서 생각보다 맞추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올라프 스킬과 패시브는 공속을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 나서스의 위도우를 맞으면 이것도 무쓸모입니다. 그런데 왜 올라프가 나서스 카운터 챔피언일까요?



 그건 올라프 e만 때려도 나서스가 어쩔줄 몰라하기 때문입니다. 올라프 e는 고정딜이거든요. 그리고 도끼는 멀리서 맞추기 힘들다는 소리이지 나서스같이 근거리챔의 경우는 바로 앞에서 맞춰주면은 됩니다. 그리고 이걸 맞으면 나서스도 위도우가 걸린 올라프마냥 자기도 이속이 느려집니다. 나서스가 아니고 다른 챔피언이라면은 맞다이라도 어떻게 해볼텐데 나서스는 초반에 스택이 없기에 거의 딜이 안나온다고 보시면은 됩니다. 그런데 반대로 올라프는 유통기한이 있는 챔피언으로 초반에 아주 강력합니다. 상극이지요.



3. 다리우스

 다리우스는 걍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극카운터입니다. 지금의 다리우스뿐만이 아니라 정말 쓰레기였다고 평가받는 버프 전 다리우스마저도 나서스의 카운터입니다. 일단 1랩에 평타와 패시브로 딜이 엄청나구요. 나서스를 추노하다가 끌어당기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근접챔피언치고는 꽤나 멀리서 딜을 넣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q로 한번 휠윈드 돌리면은 피흡이 되서 티모와는 다르게 일방적으로 장판 때문에 피가 닳아 없어지는 일도 없습니다. 그냥 다리우스 나오면은 접고 다음 게임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냥 나서스를 픽하지 마세요.



4. 블라디미르

 그래도 모기는 좀 다행입니다. 못하는 애가 오면은 웅덩이 빼고 갱불러서 패면은 되거든요. 아주 물몸이라서요. 그런데 잘하는 정도가 아니고 어느정도만 하는 블라디가 온다면은 나서스로 정말 힘들수도 있습니다. 1랩에 더구나 책사들고 오는 블라디는 나서스가 파랑에 마방을 박고 와도 수혈만 몇번 당해도 피가 남아나지가 않습니다. 패시브 흡혈로 감당이 되지 않지요. 블라디가 딜교에 욕심을 내도록 하세요. 그러면 블라디미르의 스킬특성상 선혈의 파도가 범위스킬이라 라인이 나서스 쪽으로 밀릴 것입니다. 그 때 갱을 부르세요. 갱만이 살길입니다.



5. 가렌

 얘도 은근히 나서스 카운터랍니다. 가렌은 원래 몸이 튼튼하고 회복이 패시브라 장판으로 딜을 넣어주기는 어렵구요. 데미지가 잘 나오는 스킬로 때려줘야 합니다. 그런데 나서스는 장판 빼면은 q밖에 딜을 넣을 스킬이 없습니다. 가렌의 q에 맞으면 침묵이 걸립니다. q를 못쓰는 것이지요. 다행히도 나서스가 q를 미리 써두고 맞으면은 머리통을 한대라도 칠 수 있지만은 스택을 쌓으려고 미니언에 방금 썻다면은 그냥 가렌한테 한번 찍히고 휠윈드 맞아야 합니다. 이속도 증가하는 애라서 이속증가나 이동기가 없는 나서스는 도망가면서도 맞아야하지요.



 전체적으로 정리해보자면 나서스 카운터는 대부분 1랩 초반부터 강력한 챔피언, 보호스킬 및 흡혈스킬이 있는 픽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서스는 챔피언이 단순하기 때문에 카운터가 극명하니 선픽하시지 마시고 상대편이 픽하는 챔프를 보고 픽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