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는 먹으면 안된다고 소리치지만 우리의 넓고 넓은 위는 먹어도 된다고 유혹하는 경우 다들 한번씩은 있으시죠? 배고픔을 참고는 싶지만은 그게 말대로 쉽게 되지 않는데요. 오늘은 배고플때 참는법 몇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치>

 이미 한끼 거하게 드시고 난 후에 배고픈 경우라면은 빠른 시간 내 양치를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거의 모든 치약들은 어린이치약이 아니라면은 청량감을 주기위하여 보통 박하향같은 상쾌한 기분을 주는 향이 첨가된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양치를 하게 되면은 이 싸한 향으로 인하여 입맛이 조금 달아나게 되니 조금이나마 식욕을 억제할 수 있겠습니다.



<물>

 시원한 물한잔 드시는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나 배고플때 참고 있으면은 안그래도 정신적으로 스트레스인데 배고픔을 느껴 분비되는 위액으로 인하여 속이 쓰리기도 합니다. 이 때 물을 마시게 되면은 위액이 희석되어 속쓰림도 가시고 식욕도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취미>

 이 방법은 평소에 정말 좋아하는 취미가 있으신 분에게 해당하는 방법인데요. 취미활동을 함으로 배고픔에 대한 나의 신경 집중도를 낮추는 것입니다. 뇌도 배고픔을 느끼는데 한 몫하는데요. 자신이 좋아하고 평소에 한번 시작하면은 잘 몰두할 수 있는 취미를 하게 될 경우 신경이 다른 곳으로 분산이 되어 상대적으로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은 게임을 하다가 지금 몇시인가하고 문득 시계를 보면 평소보다 시간이 빨리 흐른것같다고 느끼는것처럼 정신을 먹는것에서 딴곳으로 돌리는 것이지요.



<곤약>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하면은 빠질 수 없는 찰진 식감의 소유자인 곤약도 배고픔을 잊기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곤약은 구약나물의 알줄기로 만든 음식인데요. 칼로리가 정말로 낮습니다. 100g당 5에서 10kcal로 정말 적으며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화와 배변활동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야채> 

 그렇다고 다른방법을 써서 굶는것은 싫다고 하시는 분들은 브로콜리, 파프리카같은 야채종류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야채들은 부피대비 칼로리가 적습니다. 따라서 위는 많이 차지만 실제로 섭취하는 칼로리는 다른 음식들에 비해서 적기에 살은 안찌우면서 배고픔을 잊기에는 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포만감을 주거나 풍족한 식감을 느끼고 싶다면은 토마토나 바나나처럼 걸죽한 야채 및 과일을 드시는것도 좋겠습니다. 다만 얘네들처럼 당도가 있는 음식들은 칼로리가 일반적인 야채들보다는 더 나가니 너무 많이 드시지는 않으시는걸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