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영어권 국가에서도 사람들끼리는 만나면은 '인사'라는 회화를 합니다. 하지만 그 방법은 정말로 다양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가지 영어 인사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로 이미 아는 사람들간에 만났을때 하는 영어 인사를 보도록 하죠.
<잘 아는 사람과 인사할 때>
- How are you doing? 잘 지냈어?
비교적 오늘 내일보다는 간만에 만난 상대에게 사용되는 인사입니다. How are you?라고 doing을 생략하고 말하는 경우도 많으며 대답으로는 I'm good, I'm great와 같이 상태를 말해주면은 되겠습니다.
- How is it going today? 오늘 어때?
오늘 어떻게 갈지를 묻는 표현이 아니라 오늘 상태가 어떠한지 묻는 인사입니다.
- What's new? 새로운 일 있어?
뭐 새로운 일이나 특이사항은 없는지를 묻는 느낌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대답으로는 보통 거의 What's new with you? 그럼 너는 특별한 일이 없어?라고 맞받아 칠 때가 많습니다.
- How's everything going? 하는 일은 잘 되어가?
평범한 인사말이지만 사업하는 사람에게라면 진행하고 있는 일들이 잘 풀리는지 묻는것도 인사말도 되겠지요.
- What's up? 요즘 어때?
What's up은 이렇게 인사할 때 사용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말그대로 무슨일이 있는지를 딱 물을 때 더 많이 언급되는 문장입니다. 영어로 치자면은 What's going on?과 느낌이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아는 사람이지만 오랜만에 인사할 때>
- How have you been? 그동안 어떻게 지냈어?
말그대로 그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안부를 묻는 문장입니다.
- What have you been doing? 뭐하고 지냈어?
How have you been과 뜻이 통하는 표현입니다.
- Long time no see. 오랜만이다.
긴 시간동안 못봤는데 만나서 반갑다는 뉘앙스의 인사입니다.
- Who's here. 이게 누구야.
생각지도 못한 곳이나 시기에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에게 반가움을 표현하는 인사입니다. 보통 앞에 look을 붙여서 강조를 하기도 합니다.
- I didn't expect to see you here! 여기서 널 만날줄이야!
Who's here과 뜻이 비슷한 인사입니다.
<뭔가 잘못되었다는 느낌이 들 때 인사>
- What's wrong? 무슨 일이야?
끝에 with you를 붙여서 what's wrong with you?라고 쓰기도 하지만 만약 싸우거나 사이가 않좋은 사람에게 쓰면은 왜 그렇게 삐뚫어졌냐는 뜻으로 전달될 수 있다는것을 인지하고 쓰셔야 겠습니다. 비슷한 문장으로 What's the matter with you가 있습니다.
- What happened? 뭔 일이 있었니?
걱정하는 인사입니다. 비슷한 인사로 What gives?도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