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티모 그리고 베인 이렇게 세명의 챔피언은 충의 대명사입니다. 삼충일체라고도 하지요. 하지만 사실 마스터이는 강력한 챔피언입니다.실제로 마스터이는 6랩 이후 궁을 찍게 되면은 상당히 강력해집니다. 마이의 궁인 최후의 전사는 사용시 10초간 이동속도와 공속이 빨라지고 제일 중요한 포인트인 둔화효과에 대한 면역이 생깁니다. 거기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지속시간이 4초가 연장되고 타 기본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이 70퍼센트가 감소합니다. 조금만 크면 누구라도 막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이처럼 강력한 챔피언인 마스터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마이장인의 템트리를 시작으로 룬 그리고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으며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은 매드무비를 마지막의 순서로 하겠습니다.



 오늘은 그 많은 마스터이 장인들 중에서 대표적이고 제일 많이 알려진 bj로이조 정글마이를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로이조는 마스터이라는 챔피언을 시작으로 주가를 올려 지금 1등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는데요. 아마도 지금처럼 성공한 자신을 있게한 마이라는 챔피언에 대한 애정이 있어서 그런지 너프를 먹은지 오래되었지만 아직까지 마스터이를 꾸준히 플레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잘합니다. 덕분에 마이충들이 많이 양성되었지만요.



1. 마이 템트리

 먼저 로이조가 마스터이를 플레이하면서 올리는 템트리입니다. 여러가지 경기가 있었지만 가장 캐리한 판을 기준으로 말하자면 이렇습니다. 먼저 정글마이답게 마체테에 충전형 물약으로 시작하였구요. 그 다음으로 추적자를 올려주는 모습이었습니다. 다른 마이장인들은 빨간강타를 많이들 성호하던데 로이조는 파란강타를 자주가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렇게 정글마이의 주요 핵심인 포식자를 올려주고 곧 바로 신발을 뽑고 몰왕을 올리는 모습이었습니다.



 여기까지는 그래도 많이들 가는 평범한 템트리였는데요. 그 다음부터가 다릅니다. 구인수라는 템을 로이조는 갔는데요. 위의 예시로 든 경기뿐만이 아니라 로이조는 다수의 게임에서 구인수를 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구인수가 공속챔과의 시너지가 있다보니 마이에게 적절하다고 생각했나봅니다. 실제로도 강력하긴 하더군요. 여튼 구인수를 올린 후 트포와 치명타를 위해서 무대를 올리는 식이었습니다.



2. 마이 룬

 다음으로 로이조 마이의 룬입니다. 캐릭터에 룬페이지는 그렇게 많지가 않았습니다. 빨강과 보라정수에는 공룬을 박고 노랑과 파랑에는 각각 물방룬과 마방룬을 가는 모습이었습니다. 전형적인 ad챔을 위한 ad룬으로 공속룬도 없었구요. 아마 있었으면은 정수에 공속정도는 박아주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3. 마이 특성

 이제 룬을 알아보았으니 특성도 알아봐야겠죠? 특성은 역시나 평소에 남자는 딜이라는 신조에 맞게 흉포에 18포인트를 주어 결과적으로 18/12/0을 찍어 딜에 중심을 두는 성향이었습니다. 정글마이를 하면서 구인수를 쓰기때문에 전투의 열광과의 시너지효과도 생각보다 많을 것으로 보이구요. 다만 정글마이인데 특이한 특성이라면 책략에 암살자를 찍은것이 보이네요. 정글이면 갱을 많이 갈 것이고 그렇게 되면은 혼자서 1대1 맞다이를 칠 일은 별로 없는데 암살자를 찍는 모습이었습니다. 아무래도 혼자서 라인정리를 하거나 하는 애들을 끊어먹기 위해서 찍은듯 보입니다.



4. 매드무비

 이상으로 마이장인 bj로이조의 정글마이의 템트리, 룬, 특성을 차례로 알아보았구요. 이제 매드무비를 마지막으로 마치겠습니다. 며칠전에 있었던 경기들 중에서 정글마이로 펜타킬을 냈던 판을 중심으로 총 2판정도에서 하이라이트부분을 뽑아서 매드무비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즐감하시고 우리모두 마이충이 아닌 마이장인으로 거듭나서 팀을 캐리합시다. 모두들 즐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