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큐 패치로 인하여 게임을 시작하기 전 자신이 원하는 라인을 선택하는것이 가능해졌는데요. 덕분에 자신이 가고싶은 라인을 경쟁없이 갈 수 있게 된것은 좋지만은 자신의 픽순서가 빠르면은 되려 적 맞라인에 챔을 알지 못하고 픽을 해야하는 상황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런 경우에는 손에 많이 익은 블라디를 픽하는데요. 탑에서 블라디를 픽하면 맞라인에 자주 등장하는 블라디의 카운터는 리븐, 이렐리아, 다리우스 등이 있지만 이들과 더불어 여전히 많이 등장하는 챔피언이 있습니다. 바로 라이즈입니다. 우리의 갓벤에서도 블라디미르의 카운터로 라이즈가 많이 거론되고 있기도 하구요. 오늘은 탑에서 블라디로 라이즈를 상대하는 방법을 라이즈의 스킬을 보면서 알아보고 블라디 룬, 특성 및 템트리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라이즈 스킬> 



 첫번째로 라이즈의 패시브인 비전연마입니다. 라이즈의 아랫부분에 보면은 상하좌우로 문양이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선명하게 들어난 부분들의 합이 라이즈가 쌓은 스택입니다. 라이즈가 사용하는 스킬당 1스택이 쌓여서 총 5스택이 쌓이는데, 풀스택이 쌓이면 보호막이 생기며 스킬쿨을 q쿨시간만큼 줄이는 효과를 보게 됩니다. 그러므로 라이즈가 스택을 3스택이상 쌓은 상태라면은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라이즈가 3스택을 쌓은 순간부터 나머지 스킬들을 돌려서 금방 5스택으로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6랩 이후로는 궁또한 사용이 가능해지기에 만약 스킬쿨이 다 돌아있는 상태라면은 사용가능한 스킬이 총 3개에서 4개로 늘어나므로 극단적이라면은 2스택부터 바로 풀스택을 쌓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항상 라이즈가 스택이 쌓였는지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전연마도 구멍이 있는데요. 스택을 조절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스택쿨이 돌기전에 스킬을 또 쓰지 않으면 스택이 없어지고 5스택이 되면은 무조건 발동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5스택을 다 사용하고 혹시나 라인정리가 느린 라이즈의 단점 때문에 라인정리를 위해서 궁까지 사용한 라이즈라면은 이때가 딜을 넣어줄 기회입니다. 거기다 풀스킬을 돌린 라이즈라면은 초반에는 마나가 바닥인 경우가 대부분이니 적정글에 주의하면서 딜교를 해주면은 되겠습니다.



 두번째로 라이즈의 q스킬인 과부하입니다. 블라디가 q를 선마하는게 거의 공식이라면 라이즈도 q스킬인 과부하를 선마하는게 대부분입니다. 일단 스킬쿨이 짧은데다 마나소모도 적어 제일 만만하게 빨리 스택을 쌓기가 쉽고 봐줄만한 ap계수와 마나퍼뎀이 있어서 딜도 괜찮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전에 패치로 인하여 타케팅에서 논타케팅으로 바뀌면서 은근 피하기가 쉬워졌습니다. 고로 이속룬에 신발을 가주신다면은 미니언을 방패막이로 삼아 딜을 넣기가 쉬울겁니다. 블라디가 q로 흡혈과 딜교를 동시에 해온다면은 라이즈의 입장에서는 정말 짜증나기 짝이 없습니다. 하지만 평타 딜교는 길게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블라디의 평타모션은 정말 쓰레기거든요. 괜히 시간 끌면서 포탑에서 멀어지다가는 갱당하기 쉽상이니까요. 갱을 말하니 생각나는것인데 라이즈가 필히 라인을 땡기려하며 동시에 허공에라도 q를 써가며 스택을 계속 적정선을 유지한다면은 갱을 의심하여야합니다. 특히나 6랩이전이라면은 더욱이 그렇습니다. 라이즈는 스킬콤보를 넣기 위해서는 5스택이 필수인데 스킬이 하나 부족한 6랩 이전부터 라인을 당기며 마나소모를 감수하며 허공 q로 스택을 유지한다면은 거의 100프로입니다.



 세번째로 w스킬인 룬감옥입니다. 이거에 맞으면은 움직이질 못합니다. 5스택인 상태의 라이즈한테 맞으면은 그냥 잡혀서 뚜두려 맞아야하지요. 하지만 이 스킬은 스턴과는 다릅니다. 움직이지 못할뿐이지 룬감옥에 묶이더라도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라디는 w스킬인 웅덩이가 있지요. 이게 써집니다. 한술 더 떠서 스킬을 돌려야지 콤보가 가능한 라이즈의 연계도 중간에 끊으며 룬감옥을 탈출 할 수도 있지요. 단지 블라디의 웅덩이 스킬쿨이 라이즈의 스킬쿨보다 긴게 문제일뿐입니다. 이게 근데 정말로 큽니다. 웅덩이가 없으면 다음에 라이즈한테 잡히면은 그냥 죽어야하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라이즈가 스택도 충분한 마나도 없다고 하여 웅덩이가 없는데도 나가서 블라디 마음대로 한다면은 적갱이 오게 되면은 라이즈가 룬감옥만 걸어도 블라디는 죽어야 할겁니다.  



 네번째로 e스킬인 주문 흐름입니다. 마저를 일정정도가 아닌 퍼센트로 깍아내리는 스킬이죠. 그래서 라이즈는 스킬콤보를 돌리기 이전에 e를 적에게 뭍힌 후 딜을 넣는게 거의 100프로 입니다. 그러니 블라디가 5스택을 쌓고서 덮쳐오더라도 놀라서 바로 웅덩이를 쓰지 말고 기다렸다가 룬감옥에 묶이면은 써야됩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인 필사적인 힘입니다. 6랩을 찍은 라이즈는 사용가능 스킬도 하나 더 늘어나고 기본 쿨타임도 지속효과로 줄어들게 됩니다. 게다가 주문흡혈이 궁1렙에도 15퍼센트가 더 붙습니다. 딜교상황에서 라이즈가 궁을 쓴다면은 풀스택에 콤보를 넣겠다는 말과도 같은데 그 수많은 스킬연계 속에 주문흡혈이 묻어난다면은 피가 비슷한 상황이라면은 100프로 블라디가 집니다. 괜히 라이즈가 블라디의 극카운터가 아니지요. 그러므로 라이즈가 궁을 쓰고 싸우려 든다면은 뒤로 빼주셔야합니다. 웅덩이를 사용하면서 빼면은 안되고 룬감옥에 갇히고 나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쫄아서 웅덩이로 먼저 도망가면은 따라와서 블라디가 웅덩이에서 나오면 그때 룬감옥으로 묶고 딜을 넣을테니까요. 그러니 뒤로 안전하게 빠져주시고 그 다음을 노려야합니다. 라이즈가 풀스택이 빠지고 궁도 썼으므로 마나도 적을 것이니 적갱을 유의하며 라이즈에게 딜을 넣어주면은 되겠습니다. 이 때 우리정글까지 불러서 같이 싸먹는다면은 더 좋겠지요. 라이즈는 도주기가 없거든요. 정말 갱에 취약한 챔피언입니다. 그러니 정글과 친분을 쌓아두세요.



<블라디 룬>



 이전에 스킬설명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라이즈는 q가 스킬쿨이 제일 짧고 제일 많이 선마하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패치로 논타케팅으로 바뀌었지요. 그래서 정수에 이속룬을 박아서 미니언을 끼고 싸우면서 딜교를 합니다. 평타한번를 한번 때리고 혹시나 한대씩 맞교환 한다고 하더라도 블라디의 q는 흡혈이 되기 때문에 연달아서 써주면은 딜교에서 이득입니다. 빨강에는 블라디미르가 ap챔이기에 마관을 가주었으며 노랑에는 라이즈 또한 ap기반인데다가 블라디가 추가체력의 40당 주문력이 1상승하는 패시브도 있고 웅덩이딜도 추가체력에 비례함으로 고정방어가 아닌 레벨당 체력을 갔습니다. 파랑에는 재가 가는 템트리상 부족한 쿨감을 갔으며 남은 부분에는 주문력을 갔습니다.


<블라디 특성>



 블라디의 특성은 천둥군주도 괜찮지만은 블라디미르가 라이즈를 상대함에 있어서는 방어템을 빨리 올려야해서 마관이 많이 부족하고 딜교도 다른 챔에 비하여 잦아서 마관을 퍼센트로 줄여주는 날카로운 정신과 4초간 추가마딜을 주는 죽음불꽃손길을 찍기 위하여 흉포에 18포인트를 주어서 18/0/12로 했습니다.



<블라디 템트리>



 초반 라인전에서는 라이즈가 블라디를 상대로 스킬을 자기 마음대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마나가 딸리거든요. 하지만 블라디는 노코스트 챔피언입니다. 거기다가 블라디미르의 q는 흡혈이 되서 일반적인 딜교는 물론 그 후 미니언으로 체력수급이 가능하여 체력적인 면에서도 똑같이 까인다면은 라이즈가 더 손해입니다. 그래서 6랩이전에는 적정글이 갱을 온게 아니라면은 라이즈가 먼저 달려드는 일은 그렇게 많지는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이전에 스킬설명에서 말씀드린것처럼 6랩이전인데도 라이즈가 q를 허공에 쓰면서라도 스택을 유지하려고 한다면 갱이 온것이니 사리지 않으면 킬을 따일것입니다. 그것만 주의한다면은 이속룬이라서 속도도 봐줄만 하니 첫템을 주문책으로 시작하여 딜을 올려줍니다. 하지만 6랩 후라면은 라이즈가 스킬풀콤도 가능해지고 무려 15퍼센트에 달하는 주문흡혈이 있기에 적정글의 갱이 없더라도 블라디가 딜교에서 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두번째템은 망령에 두건을 올립니다. 될수있으면 첫귀환에 흡총에 망토정도는 사는게 좋습니다. 라이즈가 템 하나만 더 뽑아와도 딜이 콤보딜이 쌔거든요. 그 후는 블라디가 비슷하게 컸다면은 흡책에 쿨감신인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고 라이즈의 콤보를 끊어줄 존야를 갑니다. 하지만 라이즈한테 발렸다면은 흡책까지 올리고 정령의 형상을 그 다음으로 올리고 쿨감신과 존야를 가면은 되겠습니다. 이 다음으로는 적에 탱탱한 애들이 많으면 보이드 다음에 데캡을 사고 그게 아니라면은 데캡에 보이드를 가면은 되겠습니다.


<블라디 스펠>


 스펠은 항상 같습니다. 적의 정신집중을 끊을 스킬이 없는 탑 블라디이기에 텔포를 들어주시고 다음 스펠로 점멸을 선택하면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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